2016 Refuge Bed with SPF. FS-1601






일명 '리퓨지 베드 Refuge bed'는 도심지에 사는 아빠들을 위한 디자인 키트이다. 도시에서 어린이 어른 할것 없이 공간과 자원의 여력이 없는 장소에서 살고 있다. 좁은 방안에서 아이들도 자신들만의 장소를 갖고자 하나 허용된 공간은 지극히 제한적이다. 부모들도 자신만의 책상공간 하나 갖는 것이 쉽지않다. 시중의 원목 이층침대 가격은 최저임금 기준으로 한달 월급에 달한다. 

이러한 제약을 보충하는 하나의 도구로써 건축용 구조목(SPF)로 제작할 수 있는 2층 벙커 침대 디자인을 공유하고자 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원칙에 따라 저작권자를 표시하는 전제하에 비영리 목적으로 변형 및 재사용이 가능하다. 





사용방법은

1.먼저 디자인 키트로 미니어처 제작 실습을 해본다. 미니어처 디자인 키트는 작가에게 문의 후 구매 가능하다. 아이가 있는 부모의 경우 특별 할인을 적용하여 35,000원에 판매 하였다. 목공 숙달자의 경우 연습없이 바로 제작해도 무방하다. 

2. 그리고 설명서에 제공되는 재단표를 가지고 인근 목재소에 재단 주문한다.  2016년 서울 교외 소매점 기준으로 10만원이 약간 넘는 금액으로 나무를 주문 할 수 있다. 나무 절단하는 비용은 추가로 지불해야 한다. 

3. 준비물 :  전동드라이버, 3mm 이중 드릴 날, 목공용 본드, 4x30mm, 4x50mm, 4x70mm 목공용 나사못 다량, 사포

재료를 가지고 조립한다. 

-끝-


















<설명서>





<재단표>









인기 글

이미지

CV